본문 바로가기

형사문제/가정폭력

아내폭력 이혼소송 청구는

아내폭력 이혼소송 청구는


며칠 간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모 연예인 부부의 폭력 사건이 실태가 드러나자 여성들은 물론 대다수의 국민들이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요. 피해 여성 연예인은 무려 30년 넘도록 남편의 폭력에 대해 세상에 알리지 못한 채 홀로 고통을 감내하며 살아온 것입니다.


결국 이 연예인은 포로생활에 가까운 결혼생활을 끝내고자 아내폭력 이혼소송 청구를 제기하기에 이르렀는데요. 실제로도 많은 여성들이 가정폭력에도 불구하고 쉽게 신고를 하거나 이혼소송을 제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폭력은 처음에는 가벼운 말다툼에서 시작하였다가 점점 감정이 격해지면서 손찌검으로 발전하기도 하며 또는 술을 마신 후 폭력을 가하기도 하는데요. 대다수의 피해자들은 가정 안에서 일어난 작은 문제라고 생각하거나 또는 가족에 의한 폭력이기 때문에 큰 문제로 변질되지 않을 것이라 가정하며 신고하거나 처벌을 원하는 경우가 흔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고해도 실질적으로 가해자에게 엄중한 처벌이 내려지는 경우도 별로 없으며 주위 시선을 의식하여 신고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부끼리 일어나는 가정폭력은 단순히 당사자들에게만 신체적인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니라 이를 지켜보는 다른 가족 즉 아이들이나 부모님에게도 정신적인 충격과 상처를 가지게 만드는데요.


특히 아내폭력 자행하는 남편들의 경우 경찰에 신고가 되어도 뻔뻔한 거짓말과 둘러대는 말로 위기를 넘어가면서 결국 2차적인 피해를 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남편의 폭력이 심할 경우에는 이를 홀로 감당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명확한 증빙 자료 예를 들어 폭력으로 인한 병원 진료서나 또는 폭행 자국 등을 사진으로 남김으로써 신고를 한 후 이혼소송 청구하여 위자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 때 증빙 자료와 철저한 진술이 있어야 남편에게 보다 높은 책임이 요구되고 높은 금액의 위자료를 책정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아내폭력 이혼소송 청구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끊이지 않는 아내폭력, 가정폭력은 2세대, 3세대로 거슬러 상처를 남기며 사회적으로도 큰 병폐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폭력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시는 분들은 반드시 법률적인 자문을 가진 변호사의 도움으로 피해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