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문제/위자료2015.12.09 13:46

이혼소송변호사 위자료 증거는?


최근 들어 황혼이혼 비율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평균 이혼 연령은 남성의 경우 약 46세, 여성의 경우 약 42세로 지난 해에 비해서 각각 0.3~0.4세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노년층의 황혼이혼에 따라서 이혼 연령이 증가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황혼이혼의 경우 위자료 및 재산분할 등 금전적인 문제에 대해서 잘 해결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이혼 위자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계청의 조사 자료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노인 인구 중 약 7%는 이유가 존재한다면 이혼을 해도 좋다고 응답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는 자녀도 성장하여 더 이상 뒷바라지를 하지 않고 본인의 삶을 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졌기 대문입니다.


하지만 황혼이혼의 경우 이혼 후의 경제적인 문제가 닥칠 수 있기 때문에 재산분할이나 위자료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룰 필요가 있습니다.





이혼소송변호사가 살펴본 사안에 따르면 ㄱ씨는 50대 중반의 주부로 남편에게서 지속적으로 폭행 및 폭언을 당하였는데요. 이 후 ㄱ씨는 남편에게 이혼해 달라고 요구하였으며 남편은 ㄱ씨에게 몸만 나갈 경우 이혼에 응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ㄱ씨는 이혼은 하였지만 결과적으로는 재산을 받지 못하고 나와 경제적인 문제에 닥치게 되었는데요. 이와 같은 이혼 후 경제적인 문제를 겪기 않기 위해서는 부정행위를 저지른 상대방에 대해 위자료 증거를 수집하여 청구해야 합니다.





또한 재산분할에 대해 맞벌이를 하지 않았더라도 재산의 증식이나 유지에 대한 기여도를 주장함으로써 많은 재산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상대방이 은퇴 후에 받게 되는 연금이나 퇴직금에 대해서도 미리 재산분할을 청구해야 합니다. 


이혼 후 위자료나 재산분할에 대해서는 증거 자료가 중요한데요. 상대 배우자의 재산 목록을 작성하거나 또는 재산의 증식에 대한 기여도 부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오늘은 위와 같이 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이혼 위자료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자료는 특히 부정 행위를 하여 이혼에 대한 책임을 가진 상대방을 상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증거 자료를 수집하여 위자료를 청구하여 이혼 후의 경제적인 문제를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변호사 최진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