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 사위 문제 이혼법률해결
과거에는 며느리와 시어머니의 관계가 특히 예민했으며 심하게는 이혼을 야기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장모와 사위의 갈등이 이혼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부부는 일반적으로 결혼을 하면서 새로운 가정을 꾸려나가야 하지만 시어머니, 장모의 간섭이 부부의 갈등을 촉발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장모 사위 문제에 대해서 이혼법률해결은 어떻게 진행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에 따르면 ㄱ씨는 중학교에 다니는 아들을 양육하고 있지만 장모가 수시로 집에 방문에 자녀 양육에 간섭하는 것에 불만을 가졌는데요. 장모는 ㄱ씨 아들의 진학 문제는 물론 가사일을 도와주면서 간섭이 심해졌습니다.
그러던 중 장모는 ㄱ씨의 자녀를 마음대로 특목 고등학교에 입학시켰고 결국 ㄱ씨는 이에 대해 아내 ㄴ씨에게 불만을 토로하면서 부부 갈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장모 사위 문제는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는 문제로 부부가 맞벌이를 하면서 각 부모님들이 가정에 간섭을 해 문제가 커지는 것인데요. 특히 맞벌이하면서 자녀 양육에 소홀해지는 것을 막고자 장모, 시모가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처음에는 잠깐 집에 들렸다 가는 수준에서 점차 자리를 잡게 되고 결국은 합가를 하는 것인데요. 남편이나 아내 모두에게 집을 합치는 문제는 부부 갈등을 일으키고 이혼법률해결을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특히 자녀에 대한 양육 문제에 대해서 발생하는 갈등을 부부가 원만하게 합의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이후 더 큰 문제를 가져오게 되며 이는 결국 성격 차이 또는 양육 방식의 차이로 이혼을 선택하게끔 만듭니다.
따라서 부부는 부모님의 문제가 부부의 영역에 들어오지 않도록 힘써야 하며 원만하게 대화함으로써 적절한 타협을 보는 것이 좋은데요. 합의나 타협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에는 이혼법률해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즉 상대방의 부모님의 간섭이 이혼을 촉발시켰음을 주장하여 이혼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데요. 이 때는 구체적인 사건 개요, 또는 그 동안의 장모 사위 문제에 대해 시간적인 순서로 기록하여 진술함으로써 이혼법률해결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으로 최진환변호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