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 이혼 배우자의 폭력
폭행 및 이혼 소송으로 논란을 가져온 한 유명 남자 연예인이 폭행 혐의에 대해 징역 6월 및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는데요.
이처럼 배우자의 폭력은 이혼을 가져오는 주된 원인 중 하나로 재판상 이혼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형사상의 고소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최진환변호사와 함께 폭행 이혼 및 배우자의 폭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남자 연예인 ㄱ씨는 연예계의 잉꼬 부부로 알려져 있었지만 무려 30년 가까이 아내를 폭행해온 사실이 드러나면서 수사를 받게 되었는데요.
ㄱ씨는 아내를 성폭행해서 결혼을 함은 물론 결혼한 이후로도 수시로 폭언 및 폭행을 자행해왔으며 이에 ㄱ씨 아내는 이혼 소송 및 폭행죄로 ㄱ씨를 고소하였습니다.
부부는 서로가 평생을 아껴주고 사랑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결혼을 약속하는 것이지만 결혼 후에는 이처럼 폭행이 오고 가기도 하며 결국 이혼을 선택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폭행으로 이혼할 경우에는 재판상 이혼을 진행하면서 상대 배우자로 인해 혼인 관계가 깨졌음을 밝히고 위자료 지급 청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우자 폭력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입게 된 피해에 대한 증거 사진을 남기거나 또는 치료 진단서 등을 지참할 경우 위자료 책정에 참고가 될 수 있는데요.
협의이혼을 하면 위자료를 현저하게 낮은 금액으로 정할 수 있으며 또는 아예 위자료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변호사를 선임하여 폭행 이혼 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처럼 배우자의 폭력으로 폭행 이혼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폭력은 당사자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주기 때문에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입니다. 만약 배우자의 폭행으로 인해 이혼 소송을 청구하려고 준비하신다면 법률적인 자문을 가진 변호사의 도움으로 소송을 제기하시기 바랍니다.